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진라면으로 짬뽕 만들기

by 타이탄의도구 2021. 10. 29.
반응형

아무 라면이나 좋아하는걸 사온다

사는김에 해물도 사오자

 

원래 배추랑 야채 해물이 더 들어가야하지만 집에 남는게 버섯이라 버섯으로 대체하였다.

 

라면 야채 건더기보다는 이게 조금 더 나으니 야채 건더기는 넣지 말자

파기람을 만들어주자

 

양파도 볶아주자

적당히 익으면 버섯도 넣어주자

 

버섯이 익으면 간장을 조금 넣고 간을 해주자

간이 끝나면 고추가루를 넣고 매콤하게 볶아줌

 

끓기 시작하면 육수를 넣어주자.

치킨스톡같은거 집에 없을테니

맹물이나 슈우퍼가서 1000원짜리 사골육수 사와라

350ml면 충분

 

끓기 시작하면 해물과 파를 넣어주자

 

적당량의 굴소스와 소금으로 맛을낸다

맛이 애매하다 싶으면 라면스프를 넣자

 

국물이 완성되었다

 

면은 냉동면을 사용하였다. 라면보다 좀 더 나은 식감을 보인다.

 

일본 라멘은 면이 뚝뚝 끊어지는 식감이라 호불호가 갈리니

익숙한 맛을 원하면 생 소면이나 중화냉동면을 사자

 

잘 삶아진 면을 담고

완성

라면으로 짬뽕 만들기 끝

 

냠냠냠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