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전염성 72시간안에 대처해야 됩니다.

by 타이탄의도구 2020. 10. 28.
반응형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전염성 72시간안에 대처해야 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상포진의 초기증상과 함께 대상포진 전염성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장기화 되어져 가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서 건강 정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는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만큼 건강과 관련 깊은 면역력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면연력이 저하되면 생기는 질환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 중, 면연력 저하로 인해 흔하게 생기는 질병 중 하나인 대상포진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대상포진 이란?

대상포진은 대상포진-수두 바이러스가 몸 내에 잠복하고 있다가 다시 활성화 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특징적인 물집 형태의 병변과 함께 피부 발진이 나타나면서 그 부위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대상포진은 주로 여름철에 많이 발생하며 면연력이 중요한 환절기 시기에 많이 걸리는 질병입니다.

주로 50대 여성에게 많이 생기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면연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요즘같은 현대사회에서 많은 스트레스에 노출이 되어 30~40대의 여성들에게도 많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에 노출되거나 면연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미리미리 관리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1) 감기 증상
2) 감각 이상
3) 통증
4) 피부 발진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감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대상포진 초기증상이 지나고 나면, 피부에 물집이 생기면서 엄청난 통증이 따라오게 됩니다.

이 처럼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몸살처럼 온 몸에 열이나고 오한이 들며 저리는 느낌이 듭니다.
또한, 콕콕 찌르는 것 같은 통증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상포진 초기증상들이 생기다 나중에는 다른 피부 가렴움증까지 생깁니다.
이러한 위치는 온 몸의 어느 부위에나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상포진 초기증상을 잘 알아두고, 최대한 빠르게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상포진 전염성 

대상포진 전염성은 정말 무서울 정도로 심합니다.

한번 피부에 발생하고 나면 빠르게 넓은 부위로 퍼저나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신속한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기도 하며 상포진 전염성은 공기중에도 전염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가족이나 지인이 대상포진에 걸렸다면 특히나 더욱 조심해서 관리해야 됩니다.



이처럼 대상포진은 감기와 초기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빠르게 알아차리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피부의 변화가 보이기 시작한다면 최대한 신속하게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72시간 내에 치료를 받게 되면 비교적 빠르게 치료가 가능하고, 회복도 빨리할 수 있습니다.


72시간이 넘어가게 된다면 대상포진 외에 다양한 합병증으로 인해서 추가적인 질병들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가려움으로 일상생활이 불쳔해질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건강관리가 가장 중요한 시기인만큼 미리미리 대처할 수 있는 질환들에 대해서는 충분히 알아두고 

신속하게 적잘한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전염성에 대해서 포스팅 했습니다.

대상포진은 72시간 내에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오늘 내용 잘 보시고, 적절한 대처를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