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슈

명품 매장에서 직원이 '꼽' 주는 이유

by 타이탄의도구 2022. 2. 19.
반응형

백화점에서는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직원에게 직급에 따른 수수료가 붙습니다.

즉, 인센티브 개념입니다.

 

그래서 직원이 구매자를 도발하는 것은 직원의 성격일 수 있지만, 일종의 판매전략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구매자가 "이거 얼마에요?" 라고 물었을 때, 직원은 "그거 비싸요" 라고 대응합니다.

 

여기서 기싸움에서 이겨보겠다고, "그거 주세요."하는 순간 심리전에 말려든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구매자는 본인이 무시당했다고 생각해서 구매력을 증명하기 위해 구매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자이언티... 명품진품 아침마당 출연한 이유 (+감동)

최근 자이언티가 진품명품, 아침마당과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해 팬들이 의아해 했습니다. 자이언티의 스타일과는 조금 먼 곳이라 생각했었죠. 그런데 이러한 자이언티의 행보에 이유가 있었습

informationflow.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